health & fitness

폐암에 걸리게 되면 가장 많이 걱정하는 부분 중 하나가 치료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폐암 수술비 및 치료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러분들께서 수술비랑 약 값만 보시고 바로 나가신다면 가장 중요한 내용을 놓치실 것 같아서 산정특례에 대해서 먼저 말씀드릴게요!

산정특례로 치료비 할인!

우리나라에는 산정특례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산정특례 대상자로 등록이 되면 폐암으로 진단받았을 시 급여부분의 5%만 지불하면 됩니다. 비교를 위해 말씀드리자면 건강보험 환자의 경우에는 20%입니다.

예시 – 조직 검사, CT, 항암치료 등 전부 해서 1,000만 원이라면 5%인 50만 원만 결제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주세요.

산정특례 자세히 알아보러 바로가기

폐암 수술비 및 치료비

폐암 수술비는 보통 1,000만원 내외로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을 한다고 바로 집에 갈 수 있는 부분이 아니죠? 그래서 입원을 해야 하는데 입원을 얼마나 하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납니다.

폐암 수술비 최대 1,664만 원 – 입원일 수 28일
폐암 수술비 평균 1,146만 원 – 입원일 수 20일
폐암 수술비 최소 662만 원 – 입원일 수 11일

여기에 거론된 수술비는 병원, 종합병원, 상급종합병원 21개의 자료를 기준으로 2021년 11월에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이 작성한 내용입니다.



약값

폐암 환자들이 가장 고통받는 부분이 바로 약 값일 텐데요. 1차 폐암 치료제인 타그리소의 경우 1년 약 값이 7,000만 원에 육박한다 합니다. 1달이면 600만 원에 육박하네요. 마음 아픈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유한양행의 3세대 폐암 1차 치료제 렉라자의 무상 지원 소식인데요. 이 소식은 23년 7월에 발표된 아주 따끈따끈한 좋은 소식입니다.

렉라자는 유한양행에서 21년에 개발해낸 3세대 폐암 1차 치료제입니다. 특히 비소세포폐암에 효과적인 효능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만약 렉라자를 1차 치료제로 처방받기 원하신다면 전국에 있는 2,3차 의료기관에서 국적, 성별, 나이 따지지 않고 무상으로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은 이윤을 내는 것이 우선이기에 언제 철회가 될지 모르니 서둘러서 더 자세한 정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폐암 카테고리 링크

마치며

폐암 수술비 및 치료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재 렉라자의 무상지원이 진행되고 있으니 한 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