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 fitness

만약 여러분들이 폐암 진단을 받았는데 폐암 초기라고 진단을 받으셨다구요? 그러면 여러분들은 이 글을 더더욱 보셔야 합니다. 초기 진단을 받으신 건 축복받은 편에 속합니다. 놀리냐구요? 절대 아닙니다. 제가 왜 축복받았다고 이야기를 했는지 그 이유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폐암 초기 증상. Feat, 1~4기 생존률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폐암 그것이 뭔데!? 암 중에 생존율이 가장 적나

폐암은 폐에서 암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자체적으로 생겼을 수도 있고 다른 암에서 전이가 됐을 수도 있죠. 어떤 경우이든 폐암은 전 세계에서 생존율이 가장 적은 암입니다. 폐암 4기의 중앙생존율은 1년, 5년 이상 생존율은 5%~10%정도로 보고가 되고 있을 정도이니까요.

폐암 단계별 생존율

제가 페암 초기 진단을 받으셨다는 분들이 왜 축복 받았다는 지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폐암 기수 생존율
폐암 1기 60~80%
폐암 2기 30~50%
폐암 3기 10~30%
폐암 4기 자세한 정보 확인하러 바로가기

보이시나요? 1기에서 2기로만 가더라도 생존율이 30%나 떨어집니다. 2기부터는 살 확률이 높은 것이 아니라 최대치인 50%만 놓고 보더라도 동전 양면을 던지기 해서 앞뒤인지 맞추는 게임과 같죠. 정기검진을 하지 않은 사람이면 폐암 초기 증상이 일반 감기 같은 느낌이어서 방치하는 경우가 많고, 발견했을 즈음이면 1기 중~말 이거나 2기인 경우도 있습니다.

축복 받았다는 이유가 초기에 검진 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이죠.



암에 관련된 정부 지원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주세요.

산정특례, 적용 범위와 혜택 그리고 적용 불가한 부분

폐암 초기 증상

폐암의 초기 증상은 대부분 없습니다. 쉽게 말하면 잠복기간이죠. 잠복기간은 사람마다 다른데 최대 10년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잠복기간에는 어떤 증상도 나타나지 않을 확률이 크죠.

초기 증상으로는 만성적인 가래, 기침, 호흡 곤란, 가슴 통증 , 체중 감소, 피로감이 있습니다. 호흡 곤란과 가슴 통증을 제외하고는 일상에서 다수 일어날 수 있는 증상이어서 초기에 발견하기가 어려운 이유죠.

만약 여러분이 나이가 조금 있으시다면, 정기 건강검진을 꼭 받길 바라겠습니다.

폐암 카테고리 링크

폐암 완치 후 재발율

초기에 발견하신 분들이 가장 축복인 부분이 바로 이 치료법 때문이에요! 폐암을 치료하기 위해서 가장 효과적인 것이 수술로 암을 절제하는 것인데, 폐암 1기와 2기에서는 이 수술이 가능하고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3~4기의 경우 수술을 진행 할 수는 있으나 효과를 기대하기가 어려워서 항암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병행하게 되죠.

폐암의 경우 완치가 됐다고 하더라도 재발 가능성이 존재하는데 1~2기에서 완치를 하신 분하고 3~4기에서 완치를 하신분의 재발 확률은 크게 차이가 납니다.

기수 완지 후 재발율
1기 20%
2기 30%
3기 40%
4기 50%

이 정도의 수치를 가지고 계신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하며..

폐암 초기 증상. Feat, 1~4기 생존률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을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